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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차 사이버보안 세미과인 개최 대박이네카테고리 없음 2020. 2. 28. 07: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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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 15일(금)서울 코엑스에서 자동차 사이버 보안 법 제도 마련을 위한 "자율 차 사이버 보안 세미 나쁘지 않는다"를 개최했습니다.
본 세미과인은 완전 자율주행 시대에 대비해 자율주행차의 사이버 보안 안전성을 확보하고 관련 법제도를 준비하기 위해 마련됐으나 현재 자율주행차의 사이버 보안에 대한 국제 안전기준은 아직 마련되지 않았다. UN WP.29는 사이버 보안 전문 의사 기술회의--을 통해서 2020년을 목표로서 사이버 보안 국제 안전 기준을 세웠고,*UN산하 자동차 안전 기준 국제 협의 기구(WP.29), 사이버 보안 전문 의사 기술 회의(20하나 6.2~)한정, 영국, 저팬, 귀신인지 등 정부와 관련 단체 등이 참여 우리그와잉라은 자율 차 사이버 보안 관련 국제 기준 회의 참석 및 연구 개발(R&D)**를 통해서 사이버 보안 안전 기준을 마련 중이다. **자율 차 안전성 평가 기술 개발('하나 6~'하나 9), 도심 도로 자율 협조, 주행 안전과 인프라 연구('하나 9~'2개),-도 한 안전 기준의 제정에 이미 자동차 사이버 보안 지침을 작성·발표하고 자동차 산업계가 사이버 보안을 사전에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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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미봉잉눙'2030의 미래 차 산업 발전 전략***'에 의해서 자율 차 사이버 보안 정책과 제도 및 기술 등에 대한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됐는데요***의 미래 차 정부의 비전 선포식('19.10)에서 '2024년까지 완전 자율 주행(레벨 4)제도, 세계 최초의 완비'을 통한 '2027년 완전 자율 주행, 세계 첫 상용화'목표 제시 UN WP.29의 사이버 보안 국제 안전 기준의 동향 소개에 이어국토부와 공단은 국제 기준 조화를 기반으로 한국 내 자동차 사이버 보안 지침 초안을 발표하고 정부나 산·학·연의 전문의들이 사이버 보안 제도화에 대한 토론을 통해서 자동차 사이버 보안 안전성 확보하기 위한 것처럼 생각하고 생각을 공유했습니다. 자동차가 네트워크에 연결되고 자율주행화 및 증가하는 편의성만큼 본인이 이를 이용한 사이버 공격의 위협도 커질 것으로 예상해 자동차 사이버 보안 위협 요소와 그에 대한 대응 의도를 면밀히 검토하여 미래차 산업 발전의 기반이 되도록 준비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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